* 학적변동 신청은 반드시 정해진 기한 내 신청하여야 하며, 기한 초과시 학적변동 불가 및 수강신청 지연 등의 불이익이 발생 하니 각별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* 신청방법
1) 휴학, 재휴학: 첨부파일 ‘휴학신청 메뉴얼(학생)’ 참고
2) 복학: 첨부파일 ‘복학신청 메뉴얼(학생)’ 참고
[휴학]
1. 휴학 신청 기간 : 2024. 07. 20. (토) ~ 10. 23. (수) 까지 [학기 1/2선 전까지] / 휴학 승인은 매주(금) 일괄 진행
※ 학기 1/2선 이전 까지 휴학 신청 가능
2. 미등록 휴학 기간 : 2024. 07. 20. (토) ~ 07. 24. (수) / 미등록 휴학 승인은 07.25.(목) 일괄 진행
3. 휴학 신청 방법(온라인)
1) 유세인트(https://saint.ssu.ac.kr/irj/portal) 로그인
2) 로그인 후, 화면 좌측 상단의 ‘학적정보’ 클릭 → ‘휴학신청/조회’ 클릭
3) 휴학구분 선택
(군휴학, 일반휴학, 일반휴학(귀향), 장거리 근무 휴학, 임신·출산·육아 휴학, 창업휴학, 질병 휴학)
4) 휴학사유 선택(가사, 어학연수, 입영대기, 직장, 기타 등.)
5) 휴학 기간 선택 (1학기: 6개월, 2학기: 12개월 중 택1)
• 신청일자, 휴학시작일 확인 (자동셋팅)
• 복학(예정)년도, 학기 확인 (자동셋팅)
6) (일반휴학인 경우, 해당 없음) 첨부파일의 ‘파일추가’를 클릭하여 휴학 증빙서류 첨부(PDF 파일로 업로드)
※ 군휴학, 장거리 근무 휴학, 임신·출산·육아 휴학, 창업휴학, 질병 휴학의 경우에만 관련 증빙자료 첨부
7) 유의사항을 확인한 후, 각 항목의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체크
8) 신청내역을 확인한 후, 이상이 없다면 ‘신청’ 버튼 클릭하면 신청 완료
4. 휴학 시, 주의사항
1) 미등록휴학은 휴학 연장 불가능, 복학 후에 등록금 납부하고 다시 휴학해야 함
2) 미등록 휴학시 장학금은 이월이 되지 않으므로, 사전감면 장학금 또는 성적장학금 수혜자분들은 휴학을 고려중이시더라도 등록금 납부 후 휴학을 추천드림
3) 일반휴학 외 다른 휴학(장거리 근무, 임신/출산/육아, 군휴학 등)은 그에 해당하는 서류를 추가로 제출하여야 함
4) 휴학 신청일에 따라 추후 자퇴 시 등록금 환불 액수가 달라짐(학기 시작 후 휴학자들은 이 항목에 대해서는 추가 문의 바람)
5) 학기 1/2선 이후 휴학할 경우 해당 학기 성적(학점 취득), 이수학기 인정, 등록금 이월(복학시 대체 등록) 등이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람(교학팀에 문의)
[복학 및 재휴학]
1. 복학 신청 기간: 2024. 07. 20. (토) ~ 07. 24 (수) 까지 / 복학 승인은 07.25.(목) 일괄 진행
※ 복학 신청은 수강신청, 등록금 고지서 발급 관계로 기한내에 반드시 신청완료 필수
2. 재휴학 신청 기간: 2024. 07. 20. (토) ~ 08. 29.(목) 까지 / 재휴학 승인은 매주(금) 일괄 진행
* 모든 학적변동은 개강일(2024.09.01.) 기준으로 처리됨.
문의 : 교학팀 02-820-0277~8